본문 바로가기
기업정보 (매출액, 연봉, 복리후생)

[기업정보] 한국화이자제약 기업개요와 매출액 및 연봉정보

by 힘내개 2021. 4. 29.
반응형

한국화이자제약 CI

 

한국화이자제약의 기업정보, 재무현황, 연봉정보, 복리후생에 대해 알아보자!

1. 기업개요


▷기업명 : 한국화이자제약

▶기업 구분 : 외국 투자기업

▷상장 여부 : 비상장

▶산업군 : 제약·보건·바이오

▷연혁 : 1969 (52년차)

▶주소 : 서울 중구 회현동3가

▷매출액 : 3,918억 7천만원 (2020.11.30)

▶직원수 : 396명 

▷홈페이지 : www.pfizer.co.kr

 

독일에서 미국으로 이주한 사촌형제 찰스 파이저(Charles Pfizer)와 찰스 에르하르트(Charles Erhart)가 1849년 뉴욕 브루클린에서 화학약품 회사인 찰스 파이저 앤드 컴퍼니(Charles Pfizer & Company)를 설립한 것이 시초이다.

 

처음 100년 동안은 자사 제품의 원료를 다른 회사에 대량으로 판매하고, 이 회사들은 그들의 상품명으로 포장하여 판매하였다. 그러나 1940년대 후반에 새로운 항생물질이 발견되자 자체 브랜드를 확립하였다.

 

1942년 페니실린의 양산화에 성공, 이어 1946년 스트렙토마이신, 1950년 테라마이신, 1967년 비 브라 마이신을 개발하여 항생물질을 주력으로 하는 의약품 제조회사로 발전하는 한편, 동물용 백신, 사료 첨가제를 중심으로 하는 농업용 각종 제품, 안료, 광물 금속 분야에 사업을 확장하였다.

 

2000년 6월 경쟁업체이던 워너 램버트(Warner-Lambert Company)와 합병하여 세계 5대 제약회사 가운데 하나가 되었다. 이어 발기부전 치료제 비아그라, 심장혈관 치료제 노바스크, 콜레스테롤을 감축하는 리피토르와 같은 약품뿐 아니라 비진, 벤 게이, 리스테린, 체르츠, 덴틴, 에퍼덴트, 잔탁 등과 같은 약품을 생산하였다.

 

또한 동물들을 위한 건강제품도 만들고 있으며 IBM(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Corporation)과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Corporation)와 제휴하여 컴퓨터를 통해 의사의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제작 판매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00년 현재 총 자산 335억 1000만 달러, 매출액 295억 7400만 달러이며, 본사는 뉴욕에 있다. [ⓒ두산백과] 

 

한국에선 1950년대부터 이미 공리 양행과 대리점 제휴를 맺었으나, 테라마이신 정맥주사제는 영진약품, 근육주사제는 일진산업이 각각 취급하는 등 통일이 되지 않는 모습으로 보였다. 1959년 조성호 백광약품(현 백광산업) 사장과 김해동 제일물산 사장이 '중앙제약'을 세워 1961년 파이저와 제휴를 맺어 서울 광장동에 공장을 세웠다. 1969년 합작법인 '한국화이자'로 개편한 후 1998년 '한국화이자제약'으로 사명을 바꿔 지금에 이르고 있다. [ⓒ나무위키] 

 

 

2. 재무현황


한국화이자제약 매출액
한국화이자제약 매출액 (ⓒjobkorea)
한국화이자제약 영업이익
한국화이자제약 영업이익 (ⓒjobkorea)
한국화이자제약 당기순이익
한국화이자제약 당기순이익 (ⓒjobkorea)

한국화이자제약의 매출액은 2020년 기준 3,918억 7천만원으로 2019년 3,499억 4백만원 대비 12% 상승하였다. 한국화이자제약의 영업이익은 2020년 기준 -71억 8천만원으로 2019년 -28억 3천만원 대비 하락 하였다. 한국화이자제약의 당기순이익은 2020년 기준 -211억 6천만원으로 2019년 269억 8천만원 대비 하락하였다.#한국화이자제약 매출액 #한국화이자제약영업이익 #한국화이자제약당기순이익

 

3. 기업 평판 및 퇴사율


한국화이자제약 기업평점
한국화이자제약 기업평점 (ⓒjobplanet)

한국화이자제약의 기업 평점은 총 5점 만점에 평균 만족도 3.5점이다. 복지 및 급여 3.7점으로 가장 평가점수가 높으며 사내문화 3.4점, 업무와 삶의 균형 3.2점, 승진 기회 및 가능성 2.9점, 경영진 2.9점 순이다.

 

한국화이자제약 퇴사율
한국화이자제약 퇴사율 (ⓒkreditjob)

한국화이자제약의 입사율은 16.0%이며. 퇴사율은 17.0%이다. #한국화이자제약퇴사율

 

한국화이자제약 월별입퇴사자
한국화이자제약 월별입퇴사자 (ⓒjobkorea)

한국화이자제약의 월별 입 퇴사자 추이는 최근 1년 기준으로 사원수가 감소 추세에 있다.

 

 

4. 연봉정보


한국화이자제약 신입사원초봉
한국화이자제약 신입사원초봉 (ⓒjobkorea)

한국화이자제약의 전체 직원의 평균 연봉은 계약직 포함, 임원 포함 기준 5,705만원이다.

한국화이자제약의 신입사원의 초봉은 4,025만원이다.

 

한국화이자제약 직급별연봉
한국화이자제약 직급별연봉 (ⓒjobkorea)

한국화이자제약의 직급별 평균 연봉은 계약직 포함 임원 포함 기준 사원의 평균 연봉이 3,035만원, 주임의 평균연봉이 3,822만원, 대리의 평균연봉이 4,698만원, 과장의 평균연봉이 5,200만원, 차장의 평균연봉이 7,900만원, 부장의 평균연봉이 10,700만원, 임원의 평균연봉이 13,900만원이다.

 

5. 복리후생


한국화이자제약의 복리후생은 #한국화이자제약복지

1) 인재양성 프로그램

한국화이자는 회사의 중요한 자산인 직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탤런트 리뷰(Talent Review)를 통해 직원 개인의 역량을 개발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으며, 직무별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연중 다양한 주제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력개발 프로그램(Career Development Program)’ 및 각 직무에 적합한 맞춤식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이 화이자 조직 내에서 본인의 경력을 관리,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격 요건을 갖춘 직원을 대상으로 국내 MBA 과정을 지원하고, 직원 스스로 리더십 역량을 개발하도록 돕는 등 직원 개인의 잠재력을 확인하고 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인턴십 프로그램(Internship Program)을 마련해 제약회사 입사를 꿈꾸는 예비 취업생들이 졸업 전 회사 생활 및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복리후생 프로그램

한국화이자는 직원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관심을 기울이고 다양한 복리 후생 프로그램을 통해 회사의 이념인 ‘더불어 건강하게’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직원 개개인의 건강을 위해 간호사, 헬스 트레이너, 영양사 등 건강 및 영양 분야 전문가가 회사 내에 상주하고 있으며 매년 종합 건강검진을 통해 직원들의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다양한 건강 관리 프로그램 참여를 독려하는 등 직원들의 기초 체력 측정부터 질환 예방 및 관리, 생활 습관 개선까지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임신과 출산을 앞둔 직원들을 대상으로 ‘해피 맘 클럽(Happy Mom Club)’ 프로그램을 운영, 임산부들에게 유용한 정보 및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임산부 및 모유 수유를 하는 직원들을 위한 휴게실과 설비를 마련해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 근무시간 조정제 (Flexible Working Hours)

한국화이자는 직원들이 업무과 가정 및 개인 생활을 균형 있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자 본인의 근무시간을 탄력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근무시간 조정제(Flexible Working Hours)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